‘아름다운 돝섬만들기’ 지역사회 함께 참여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0:19]

‘아름다운 돝섬만들기’ 지역사회 함께 참여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4/06 [10:19]

 

▲ ‘아름다운 돝섬만들기’ 지역사회 함께 참여   © 편집국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영순)은  4월 5일  돝섬해피랜드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업무협약 체결 했다.

 

돝섬해피랜드 섬장 오용환에 따르면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내가사는 지역사회 가꾸기 사업 일환으로  ‘아름다운 돝섬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돝섬내에서  쓰레기 줍기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하여 가족단위로 분산 운영되며  센터에서 미리 준비하여 매표소에 비치한 20리터 종량제 봉투를 입장할 때 지급하고 돝섬 투어를 하면서 쓰레기를 주워 반출하는 환경정화운동 프로그램이다.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지역주민가정의 가족기능강화와 가족문제 예방 및 해결을 지원하고, 가족친화 문화조성을 통해 지역내 가족 건강성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가족사업전문기관으로 2008년 다문화가족지원센터,2010 건강가족지원센터에 개소하여 마산YWCA가 창원시로부터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건강가정기본법 제35조와 다문화가족지원법 12조에 근거하여 설치한 곳이다.


2020년 지방자체단체 외국인 주민 현황 자료에 의하면 2019.11.1 창원시 거주 외국인  결혼이민자및 국적취득자는 5,181명이며  다양한 가족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해 모두가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한편, 지난 4.2~3일 이틀 동안 돝섬을 찾는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위해  창원마산지역 산야초사랑회(회장 송병국) 회원들이 야생화를 심는 봉사활동을 한바 있다. 

 

 

▲ ‘아름다운 돝섬만들기’ 지역사회 함께 참여   © 편집국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