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금산원탕보양온천' 온천수 이용 아토피 등 효과 화장품 개발 성공

김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1/12/20 [10:42]

'마금산원탕보양온천' 온천수 이용 아토피 등 효과 화장품 개발 성공

김승호 기자 | 입력 : 2021/12/20 [10:42]
[취재  인터넷언론인연대   취재본부     편집  김승호 기자]
 
코로나로 모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은 이번 코로나로 인해 직격탄을 맞고 있으며, 관광객의 발길이 끊긴 유명 관광지를 비롯한 온천 등의 소상공인은 그 피해가 더욱 심각하다.
 
이처럼 모두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활로를 뚫기 위해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곳이 창원 북면에 위치한 마금산원탕보양온천(회장 고창도)이다.
 

 고창도 회장이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는 모습

 
특수법인 한국온천협회 명예회장이기도 한 마금산원탕보양온천의 고창도 회장은 한국온천협의회의 회장을 역임한 온천분야의 전문가이고 다양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코로나 위기에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고창도 회장은 아토피가 심했던 아이가 마금산온천을 이용한 후 아토피가 좋아지는 것을 보고, 학회 등에 용역을 의뢰하여 아토피와 온천수 관계를 분석할 정도로 온천수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이러한 연구와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최근 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고 회장은 온천수를 이용하여 마스크팩, 토너, 에멀젼, 클렌징 폼 등의 4종으로 구성된 화장품 개발에 성공하여 판매 전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온천수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마금산보양온천수는 알칼리성 식염천으로 나트륨, 철, 칼슘, 라듐 등 20여종의 광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만성류머티즘·관절염·말초혈액순환장애·요통·근육통·외상후유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금산원탕보양온천의 고인기 관리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온천을 찾는 고객이 많이 줄어들었다. 이에 온천수를 이용한 제품개발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온천수에는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화장품을 개발하면 좋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으며, 회장님께서 온천수를 이용했던 고객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또한 연구도 많이 하고 있었기에 자연스럽게 그 방향으로 제품개발이 이뤄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온천수를 사용한 화장품은 기존 정제수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보다 훨씬 순하다. 특히 온천수에는 많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효과가 탁월하다”며, “온천수에 들어있는 미네랄은 수분은 기본이고, 보습을 유지하는데 좋으며, 피부각질 제거는 자연스럽게 이뤄진다. 또한 피부결 보호 및 강화 등은 기존 정제수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고창도 회장은 “어떤 제품을 만들더라도 우리 국민을 먼저 생각하야 한다. 그리고 고객이 있기에 우리처럼 소상공인 및 기업인들이 존재하는 것이기에 고객을 위한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만족이 최고의 가치이다.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무용지물일 뿐”이라며, 고객의 평가와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마금산원탕보양온천은 2015년 8월 29일 행정자치부로부터 경남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승인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