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망상글로벌리조트 2∙3지구 실시계획 승인 신청

이재상 기자 | 기사입력 2021/12/30 [16:10]

동해 망상글로벌리조트 2∙3지구 실시계획 승인 신청

이재상 기자 | 입력 : 2021/12/30 [16:10]

▲ 2지구 조감도 

 

국제해양․복합관광도시로 개발추진 중인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망상글로벌리조트 개발사업 시행자는 12월 31일자로 실시계획승인 신청서를 제출한다.

 

이에 앞서 12월 24일 개발사업시행자인 ㈜동부건설은 경자법에 의한 SPC(특수목적법인)설립을 완료하였으며 내년 하반기까지 관계기관 협의(재해∙교통∙환경 등) 및 실시계획 승인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여‘23.1월에는 공사를 착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망상글로벌리조트 제2지구는 0.22㎢ 면적에 715억 원을 투자하여 프리미엄 호텔의 휴양기능과 아트뮤지엄, 북카페 등 문화예술 및 여가 기능 등을 통해 관광기능을 대폭 강화한다.

 

망상글로벌리조트 제3지구는 0.14㎢ 면적에 880억 원을 투자하여 천혜자원인 3㎞ 해변과 300m 인피니티 풀, 프리미엄호텔, 호텔아카데미 등을 개발하여 사계절 웰빙휴양 콤플렉스 조정을 통하여 동해안권 해양관광 거점의 한 축을 형성할 계획이다. 

 

 망상글로벌리조트 개발사업이 완료될 경우 동해시에 생산(문화 및 서비스)·고용(취업)·소득(운영수입) 관련 경제적 이득과 동해안 관광벨트 구축으로 인한 사회·문화적 발전, 인구유입 호재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큰 파급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 하반기 실시계획 승인을 목표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개발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동학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실시계획 승인 신청으로 망상글로벌리조트 제2·3지구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행정절차를 차질 없이 이행하여 동해시 및 지역 주민과 개발 사업에 대한 충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국제해양․복합관광 중심의 경쟁력을 갖춘 사업으로 조성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